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학생 자해행동 이해 및 위기학생 지원 연수’ 실시
등록날짜 [ 2018년09월10일 14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4일부 13일까지 3회에 걸쳐 남부청사와 북부청사에서 심리적 위기학생을 돕기 위해 ‘2018학생 자해행동 이해 및 위기학생 지원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심리적 위기학생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자해행동을 보이는 학생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위기학생에 대한 지원을 위해 마련했으며, 학교 교직원 및 전문상담인력,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840여 명이 참석하고 있다.
 

주요 연수 내용은 학생 자해행동의 이해, 자해학생의 유형 분석 및 평가, 자해학생 상담의 실제 및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현장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과 생명존중의식 함양을 위해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중심으로 학교별로‘생명사랑 캠페인 및 교육주간’을 지정‧운영하고 학교 급별로 특성에 맞는 다양한 문예행사, 체험활동, 문화행사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안해용 학생위기지원단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자해학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위기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하면서,“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보다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학생들이 건강한 교육환경 속에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2018년 SW교육 창의융합축제' 개최 (2018-09-10 15:09:04)
인천시교육청 제1회 교육감배 어린이 요리 경진대회 개최 (2018-09-09 12:10:46)
한국 노인장기 요양기관 협회,...
인천관광공사 인천시티투어, ...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실천...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