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등록날짜 [ 2018년09월20일 22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 주관으로 20일 개최한 의정아카데미 제189회 청소년 의정교실에 연수구 옥련1동 소재 인천축현초등학교 학생 35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모의의회를 진행하는 동안 시의원과 간부공무원이 되어 사전에 선정한 가상의 안건들을 처리하면서 실제 조례제정 절차와 동일한 과정으로 상임위원회 회의와 본회의를 열었다.

모의의회를 통해 안건을 상정하고 제안 설명 및 검토보고, 질의답변, 찬반토론, 표결을 거쳐 조례를 확정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었다.
 

모의의회 중 학교폭력 문제 등에 관한 5분 자유발언과 학교강당시설 확충 등에 대한 시정 질문과 답변도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었고 많은 학생들에게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고, “인천을 위해 시의원들이 더 열심히 해줬으면 좋겠다.”며 인천시의원들에게 바라는 말을 전했다.

아울러, 모의의회 종료 후 인천축현초등학교가 위치한 지역구의 서정호 시의원이 참석하여 “오늘 의정교실 참여를 계기로 의회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정치에 관심을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아무쪼록 본인들의 꿈을 꼭 이루어 우리 사회와 인천의 발전을 위해 훌륭한 인재들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함께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대한민국임시의정원 관련 역사자료 대국민 공모 (2018-09-20 22:40:34)
옹진군의회, 제205회 제1차 정례회 폐회 (2018-09-20 13:13:52)
봉화군재난지킴이봉사단, 법...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
대한체육회 주로잔대표부 개...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
영주시, 건축사 업무대행 관리...
영주시, 8‧15 광복쌀 재배단지...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