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유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문화재청 지역문화유산교육 공모 선정
등록날짜 [ 2018년10월02일 17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문화원(원장 정군섭)과 기획한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별별(別別)기지’가 2019년 문화재청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에서 주관하는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은 지역공동체의 문화정체성을 강화하고, 주민의 문화적 권리와 복지를 향상할 수 있는 특색 있는 문화유산교육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별별(別別)기지’는 ‘별의별 것들이 다 있는 문화유산’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됐으며, 인천 서구의 문화유산을 주제로 하는 미디어 제작 교육 프로그램인 ‘궁금한 별별이야기 Y’, 문화유산 테마별 탐방 프로그램인 ‘별별 소풍’으로 구성됐다.

사업은 서구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인천 서구 소재 문화유산 일원에서 펼쳐지며, 인천 서구의 문화유산과 아동·청소년기의 창의성 및 감성을 융합시킨 프로그램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공모에 선정된 ‘별별(別別)기지’ 사업은 문화유산에 대한 올바른 지식전달과 더불어 청소년기에 중요한 창의력 향상과 인성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 문의 및 참여 신청은 인천서구문화원 (032-560-2931)으로 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구석기부터 근현대까지 다양한 문화유산 소개 (2018-10-10 22:03:21)
문화재청, 충북 옥천에서 7세기 신라 관도(官道) 추정 도로 확인 (2018-08-16 23:36:49)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