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재호 의원, “LH공사의 조직적 관행이 국민 안전을 위협, 감사원 감사 청구할 것”
허위 경력기술자, 초등학교, 기업형 임대주택, 아파트 등 설계업무 도맡아
등록날짜 [ 2018년10월11일 20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1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박재호(더불어민주당)의원이 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LH 출신 허위 경력기술자 132명이 총 158건의 공사를 수주하여 공사를 진행하였다.
 

허위 경력기술자 132명의 구성을 보면, 전체의 82%인 108명이 LH의 고위직 퇴직자(본부장 3명, 1급 46명, 2급 59명)출신으로, 3급 이하 24명에 비해 4배가량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위직은 업무에 관여한 정도가 미미하더라도 100% 본인의 경력으로 인정받아 하위직보다 많은 용역 건수와 실적을 본인 경력으로 등록할 수 있기 때문으로 드러났다. 그 결과 허위경력증명서를 활용해 ‘입찰참가자격사전심사’에서 경쟁업체보다 더 많은 점수를 받게 되어 용역을 수주할 수 있었다.
 

특히 LH출신 허위 경력기술자들이 수주한 공사 158건 중 LH가 발주한 공사 용역이 75건으로 전체 절반 수준이었고, 계약금액은 1천4백억 원으로 나타났다. LH를 퇴직한 허위 경력자들이 LH가 발주하는 공사를 맡아 설계를 하고, 감리를 보았기 때문에 눈 가리고 아웅식 관행 아니었냐는 지적이 예상된다.
 

더욱이 허위 경력기술자가 수주한 용역이 초등학교, 기업형 임대주택, 아파트 등의 설계 업무가 대다수였던 것으로 밝혀져 부실시공이 우려되고 있다.
 

박재호 의원은 “LH가 허위 경력기술자의 자격 취소 권한이 없다는 명분으로 가만히 두고 보고 있는 것이 말이 되느냐”며, “조치가 늦어지고 있는 동안 이들이 수주한 불안한 공사는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원은 “LH의 조직적 관행이 결국 부실공사로 이어져 국민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불공정한 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감사원 감사를 청구할 것이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용호 의원, “LH, 편법적 입주자에게 너무 관대해선 안 돼” (2018-10-11 20:29:45)
인천시의회, 의정아카데미 본회의 체험교실 운영 (2018-10-11 20:23:36)
광주 서부소방서, 신체건강 증...
광주 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
인천시, 올해 공공주택 6,800호 ...
인천시, 최신 주소정보 안내도...
블록체인 기술혁신지원센터, ...
인천시, 노인일자리 참여자대...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동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