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자치분권대학 전문과정 ‘스웨덴학교’ 수료식 가져 
등록날짜 [ 2018년10월12일 18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11일 오후 구청 중회의실에서 자치분권대학 부평캠퍼스 ‘스웨덴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차준택 구청장을 비롯해 일반 주민과 공직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부평캠퍼스 ‘스웨덴학교’는 복지국가의 우수 모델인 스웨덴의 정책 사례들을 살펴보고, 우리 현실에 맞는 정책 등을 모색해 진정한 지방자치를 준비하자는 취지로 지난달 6일 개강했다.
 

신필균 복지국가여성연대 대표의 ‘복지국가 스웨덴’, 송영신 건국대 교수의 ‘사회서비스제도’, 정영애 서울사이버대 부총장의 ‘성평등과 가족정책’, 이권등 사회정책연구소 “함께살기” 소장의 ‘소득보장제도’, 김인춘 연세대 교수의 ‘민주시민과 거버넌스’ 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마지막 교육은 김현숙 이엔건축사사무소 대표가 ‘함께 만들어가는 공생의 도시공간’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진 수료식에서는 6회 교육 중 5회 이상 수강한 48명의 수강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구는 내년에 부평지역의 특성을 살린 ‘생활자치 특화과정’과 ‘자치분권 기본과정’을 개설해 마을 리더 양성 등 구민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차 청장은 “자치분권은 우리 사회가 나가야 할 방향이며, 그 주체는 주민”이라며 “다가올 분권시대를 대비해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단소방서 옥련여자고등학교 공공기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 (2018-10-12 22:32:38)
인천 계양구, 민방위교육 야간 및 주말교육 개설하여 편의 제공 앞장서 (2018-10-12 18:38:30)
인천공단소방서 외국인근로자...
IPA, 도서지역 자월도에 로고젝...
제13회 인천 물류인의 밤 행사,...
제천서 경찰발전위원회, 모범...
인천 미추홀소방서, 요양원 관...
지상욱 의원, 예금자보호법 개...
경기도교육청, 2018년 2차 학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