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박남춘 시장, 페이스북 "도시균형발전 계획 보고회 진행 상황 보고"
아침 현안점검 티타임에서....
등록날짜 [ 2018년10월22일 17시30분 ]
페이스북 캪쳐 [연합시민의소리] 22일 인천시 박남춘 시장이 페이스북에 "아침 현안점검 티타임에서도 ‘도시균형발전 계획 보고회’ 진행 상황을 보고 받았다며 오는 25일 1차 발표를 두고 벌써부터 말씀이 많은걸 잘 안다고 시작했다.

원도심과 신도심은 한쪽이 집중되면 다른 한쪽이 내려가는 시소의 관계가 아니라 2인3각 달리기처럼 함께 달려가야 하는 공동운명체로 청라 G-City와 관련해서는 경제자유구역청이 LH와 긴밀히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업을 주도하는 LH가 국제업무단지라는 본연의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으로 추진 의지를 갖고 있고, 산자부 승인 등 정부시스템이 작동하고 있어 마음이 조금 놓였다.
 

청라경제자유구역 주민들의 지역 발전에 대한 염원과 상실감을 잘 알고 있기에  청라의 발전 과제에 그 누구보다 골몰하고 시장으로써 시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책임자로서 신중해야 한다며 귀중한 인천시, 시민의 재부를 쉽게 사업결정해서는 안될 것이라 본다.

그래서 처음에 사업자들이 주거생활시설 8천 세대를 구상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는, 청라주민의 바람과 달리 또 주거단지만 들어서는 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 수밖에 없었다.


시민은 손해를 보고 사업자만 이익을 보는 일이 더 이상 없도록 하려고 한다며 사업자에게도 손해를 강요할 수는 없지만, 시민들의 이익이 우선으로 경제자유구역청으로 하여금 구글 본사의 구체적인 사업구상과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도록 했다고 올렸다.
 

기업은 자신의 사업아이템을 활용해 사업을 확장하고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생리라며 인천시는 그러한 기업의 목표가 인천발전이라는 비전과 부합해 시너지를 내도록 잘 조율하겠다고 밝혔다. 
 

미지막으로 시민들은 시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인천시에 더 힘을 보태주시고 응원해 주실 거라 믿는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상욱 의원,예보,은닉재산 찾는다며 무고한 167명 무차별 계좌추적 (2018-10-22 21:20:18)
옹진군의회, 제206회 임시회 개회 (2018-10-22 15:16:21)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