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1월1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섬'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개설
등록날짜 [ 2018년10월26일 13시08분 ]

사진제공-옹진군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장정민)은 가을철 수확기를 맞이하여 도시민에게 품질 좋은 청정 옹진 농·수·특산물을 저렴하게 소개하기 위해 직거래장터를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2일간 옹진군청 앞 파도광장에서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두번째로 열리게 되는 옹진 '섬'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는 청정바다와 오염되지 않은 농토에서 자란 농·수·특산물로 품질이 신선하고 우수하여 소비자의 반응이 좋아 매년 확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장터에는 가을철 수확을 거둔 햅쌀, 고구마, 잡곡, 채소, 버섯, 장류, 기타가공품 등 농산물과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꽃게, 소금, 미역, 다시마, 까나리액젓, 김 등 수산물이 도시 소비자들에게 시장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요즘 수입 농·수산물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중간 유통단계를 줄이고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유도함으로써 농·어가 소득은 올리고 판매가격은 낮춰 농·어업인과 소비자가 상생하는 장으로 발전시켜 지역 농·어가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옹진군 관계자는“직거래장터를 통해 옹진군 청정 농·수·특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택배비 및 해상운반비 등 유통 물류비를 적극 지원하여 지역 농·수·특산물 판매를 통한 주민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가칭)왕산비치 도시개발사업'예산 절감 효과' 공공시설부지 기부채납을 통해 약 400억원..... (2018-10-28 20:46:26)
인천 부평구, ‘부평 나눔장터’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 (2018-10-24 18:31:04)
인천 연수구, 하반기 자립역량...
인천 연수구, 고객만족 구현을...
인천공단소방서 의용소방대에...
인천 부평소방서, 수능 수험생...
인천항만공사, '사회적 가치 ...
광주 북부소방서, 비상구 불법...
인천 서구, 고령자 교통사고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