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위한 염도체험 및 건강시식회 행사 운영
등록날짜 [ 2018년10월30일 21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보건소(소장 김양태)는 30일 보건소 강당에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한 염도체험 및 건강시식회 행사를 운영했다.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 5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장경자 교수의 저염 ․ 저당 및 당뇨식이에 대한 영양강좌가 진행 되었으며, 개인별 권장량에 맞는 건강식단을 시식하는 체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염도계를 활용한 미각테스트를 통해 평소에 얼마나 짜게 먹는지 직접 체감하는 기회도 마련해 참가자들이 자기 식단에 대해 자각하는 시간도 가겼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저염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수칙의 실천의지를 가져 자기주도적인 건강생활을 유지해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구보건소는 현재 고혈압․당뇨 환자의 지속관리 및 예방관리를 위해 10월~11월 목요일 고혈압․당뇨 상설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중구보건소 방문보건팀 고혈압․당뇨 상담실  032-760-6037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http://www.icjg.go.kr/health/)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숭의보건지소, 장애인 공예치료 프로그램 운영 (2018-11-06 20:43:15)
옹진군, 자월면 건강걷기대회 개최 (2018-10-23 15:21:29)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