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생활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 실시
등록날짜 [ 2018년11월02일 17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대구광역시 달서구에서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를 실시한다.
 

스포츠클럽은 다양한 연령과 계층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대한체육회가 2013년부터 시작한 공공체육시설 중심의 지역기반 공공스포츠클럽이다.

스포츠클럽에서는 유아,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지역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해 전문 지도자의 지도를 받아 높은 수준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재능이 발굴되어 선수로 활약하는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스포츠클럽은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을 연결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는 71개의 스포츠클럽이 있으며, 전국스포츠클럽 교류대회는 스포츠클럽 간 교류 및 스포츠클럽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2016년 전주에서 시작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각 클럽의 운영자 및 회원 약 3,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며, 7개 종목(농구, 배드민턴, 수영, 축구, 탁구, 테니스, 생활체조)이 참여한다.
 

동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구광역시와 달서구의 후원으로 개최되며,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단법인 달서스포츠클럽(회장 이태훈)에서 이번 대회를 주관한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대회가 참가자 개개인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상호 우정과 친선교류를 통한 감동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kgk8967@gmail.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부평구 자전거 대행진’ 성료 (2018-11-05 11:20:14)
인천 미추홀구 관교동, 청소년 골프레슨 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8-11-01 15:30:13)
경기도교육청, 증거기반 정책...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김형...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