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문화예술회관 옥상에 ‘도심 속 소생태계’ 조성
도심 중앙부에 생물서식공간 조성 및 생태교육의 장 마련
등록날짜 [ 2018년11월06일 11시51분 ]

예술회관 현장사진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시는 도심 중앙부에 남북으로 이어지는 녹색지대인 인천중앙공원 내에 위치한 문화예술회관 옥상에 약 1,700제곱미터의 소생태계(비오톱)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폭염 등 도시 미기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건물로 단절된 녹지축을 연결하고, 환경교육의 장소로 이용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각종 인공구조물로 단절된 도심지역 중 생태계 징검다리 역할을 우수하게 할 수 있는 적합한 공간으로 문화예술회관 옥상부가 선정됨에 따라 환경부 국비를 포함 4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내 마무리 된다.


문화예술회관 옥상에 조성되는 비오톱 공간은 주변에서 생활하고 있는 소(小)생물들의 휴식 및 서식처로 이용됨은 물론 한켠에 조성될 습지원에 잠자리와 나비 등 곤충류를 유도하고, 이를 자연스럽게 공원이용객들이 녹색쉼터와 환경교육의 장소로 활용되도록 할 계획이다.


예술회관 조성계획 안상윤 인천대공원사업소장은 “사업이 연말에 완료되면 콘크리트 건물 옥상이 휴식과 먹이를 위해 다양한 곤충과 새들이 찾아오는 생태공간으로 탈바꿈됨에 따라 도시 생태계의 다양성과 건강성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작지만 이 사업을 계기로 민관 모든 기관에서 도심 소생태계 조성사업을 활성화하여 인천시가 생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 생태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저수조청소업체 지도점검 실시 (2018-11-06 21:22:39)
을왕리 해수욕장 해변도로 '길이 786m, 폭 8m' 11월 초부터 공사 시행 (2018-11-05 11:03:39)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군·구와 함께 자원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