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5분 마을 영화 ‘선비나무’ 촬영
등록날짜 [ 2018년11월06일 20시3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의 이야기를 발굴해 제작하는 ‘상생마을 5분 마을영화’를 지난 3일 촬영했다.

이번 영화촬영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상생마을 5분영화제작’ 교육프로그램의 결과물이다.

이번 ‘5분 마을영화’는 신현동의 천연기념물인 회화나무의 전설을 바탕으로, 회화나무를 중심으로 마을의 어린이, 청소년과 주민들이 화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철거를 앞둔 석남동의 석남연립과 주민들이 자주 오가는 골목 등을 배경으로 하여, 상생마을 주민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마을영화가 될 예정이다.

마을영화 ‘선비나무’는 오는 10일 ‘상생마을 달빛영화제’에서 주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며 영화 촬영에 참여한 주민들이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에는 다큐멘터리 영화감독이자 인천독립영화협회의 대표인 여백 감독이 강사로 참여했으며, 8차시동안 참여 주민들은 시나리오 만들기, 콘티 제작, 영화 촬영 등 영화 제작과정의 전반을 경험했다. 

이날 신현중, 신현여중의 학생들도 봉사활동으로 참여해 서로 다른 세대가 마을에서 소통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상생마을 달빛영화제'는 오는 10일 저녁 7시, 신석에듀스쿨 어린이집에서 진행하며, ‘라라랜드’와 ‘5분 마을영화-선비나무’를 상영한다. ‘상생마을 달빛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2-299-700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시민 100명이 함께 만드는 ‘인천시민합창제’ 개최 (2018-11-07 13:09:34)
인천 부평구문화예술인협회, ‘제15회 사랑나눔전’ 개최 (2018-11-06 11:42:19)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