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 환경현안 관련 현장방문 실시
등록날짜 [ 2018년11월07일 18시3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김희철, 조광휘, 윤재상, 강원모, 김병기, 김종득, 임동주) 위원들은  7일 인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 상임위 소관 업무인 환경분야 현안 과제와 관련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검단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장, 송도 생활폐기물자동집하시설 등을 직접 방문하여 그간 추진사항을 보고 받고 주요 시설을 둘러보는 등 적극적인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산업경제위원들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 방문하여 민선7기 SL공사 관할권 이관 등 4자 합의사항(‘15.06.28)에 대한 향후 정책방향, 대체 매립지 조성 추진사항 등 현안사항에 대하여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의원들은 매립지 문제와 관련하여 무엇보다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 합리적인 방안 마련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제2, 3 매립장, 각종 폐기물자원화시설 등에 방문하여 세계 최대 규모에 걸맞게 환경 오염물질 방지시설 운영에 소홀함 없이 철저히 관리하여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검단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장에서는 2단계 처리시설 준공 후 시설 초기 운영에 문제가 없도록 철저히 관리해 줄 것과 운영주체 선정에 있어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합리적인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요청하였다.
 

송도 생활폐기물자동집하시설에서는 음식폐기물 혼합 등 지속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운영상 문제점, 악취 등 주변 피해 여부 등을 직접 확인하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함께 조속한 시일 내에 근본적으로 지역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지시했다.
 

위원들은 “향후에도 지역 현안사항과 관련된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고 의정활동을 적극 펼쳐 시민소통과 해결책 마련에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의장, 안드레이 보리소비치 쿨릭 신임 주한러시아대사 예방 받아 (2018-11-07 19:24:58)
문희상 국회의장, ‘2018 코라시아 포럼’ 개막식 참석 (2018-11-07 18:17:15)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