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안전점검 사각지대 축대 긴급 점검 실시
오는 12월 11일까지 민관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축대 안전점검 실시
등록날짜 [ 2018년11월08일 14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오는 12월 11일까지 35일간 민관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안전관리 사각지대였던 근대건축물 인접 축대와 노후 소규모 축대시설물에 대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중구의 경우 지형적 특성으로 축대 시설물이 관내 곳곳에 산재되어 있고, 근대 개항지로서 축대가 축조된 시기가 오래되었지만 관련법상 안전관리 점검대상에서 제외 되는 등 안전관리 사각지대에 노출되어 왔다.
 

이번 점검은 관내 축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1차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시설물 균열 등 위험 시설 여부를 판단하며, 2차로 전반적인 위험요인을 고려하여 점검 대상을 확정한 후 민간 시설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안전관리자문단(건축‧토목분야)과 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점검 항목은 근대 건축물 인접 축대, 옹벽 등 인장균열 및 침하 발생, 비탈면 손상상태 점검과 인접구조물 변형, 구조물 침하, 세굴, 배부름현상 발생 , 누수, 층분리, 박락 발생, 배수공 상태 막힘 점검 등이다.
 

구는 점검 결과 위험시설물에 대하여 특정관리대상시설로 지정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를 추진하고, 보수·보강과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제도적 지원방안을 검토해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안전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재난은 사전에 예방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4차 산업혁명 광역지자체 협력 포럼' 개최 (2018-11-08 15:21:11)
인천 부평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대응 합동 모의훈련’ 진행 (2018-11-08 14:47:07)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