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인천시광역시협의회' 하반기 총회 개최
등록날짜 [ 2018년11월13일 15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시장 박남춘)는 13일 인천시청(대회의실)에서 '안전문화운동 추진 인천시광역시협의회' 2018년 하반기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소속기관의 대표가 변경된 위원 12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는 한편, 올해 안전문화운동 추진실적에 대한 평가와 실효성 있는 안전문화운동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올해 인천시 안문협 소속 각 기관 및 단체에서는 각종 안전관련 교육·홍보 등 186개 단위사업의 안전문화운동을 추진했으며, 지난 10월 13일 실무협의회 자체평가를 통해 (사)녹색어머니회의‘교통안전 및 보행안전 퀴즈대회’등 15개 우수사업을 선정했다.
 

또한, 이날 총회에서 그간의 안전문화운동 사업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사)사회안전문화재단의 송사무엘 씨 등 해당기관·단체소속 5명이 인천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인천시는 내년도 안전문화운동 추진의 일환으로 안전점검의 날과 연계하여 안전취약요인에 대한 안전문화 홍보를 추진하고, '7대 안전무시 관행 근절' 및 '생활안전사고 10% 줄이기'등 우리 주변의 안전실천 운동부터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박준하 행정부시장은 “우리 가정과 직장에서부터 안전을 위한 점검, 신고, 교육을 실천하는 안전문화가 시민의 일상생활 속에 정착될 수 있도록 안문협이 중심이 돼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해 달라.”고 당부했다.
 

안문협은 국민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정착을 목표로 중앙 및 전국 지자체에 2013년부터 구성돼 운영되고 있는 민·관 협의기구다. 인천시 협의회에는 시와 시 교육청, 안전관련 지방청, 안전 공공기관 지역본부, 공공기관 14개와 30개 민간단체 등 모두 44개 기관·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재가노인복지협회, 제9회 행복한마당 개최 (2018-11-13 15:16:04)
옹진군, 금연지도원 간담회 및 교육실시 (2018-11-13 15:07:35)
영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
봉화군, 축산물 유통 안전성 ...
봉화군, 청소년 축제기획단 행...
봉화군 4월 원데이 클래스 나...
광주 남부소방서, 12월부터 ‘5...
인천교통공사, 장애인의 날 기...
청주상당경찰서, 강·절도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