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주특별자치도의원, SW교육 활성화 모색을 위해 인천교육과학연구원 방문
등록날짜 [ 2018년11월13일 16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제주특별자치도 의정자문위원회 교육분과위원과 직원 12명은 지난12일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원장 류석형)에 방문했다.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내에 새로이 문을 열게 된 인천SW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15개정교육과정의 SW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교사 연수, 학생SW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교육정보자료부 김태민부장이 인천SW교육지원센터의 구축 및 운영 현황에 대해 안내하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 1층 SW놀e터와 SW연수실, 체험실 , 교구실을 다함께 견학하면서 SW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의원들은 SW체험실에서의 학생 프로젝트 활동 결과물에 관심을 보였다.
 

강시백 위원장은 문일여고 학생들의 프로젝트 산출물을 보면서 “SW교육이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SW교육의 중요성을 다른 의원들에게 설명하기도 하였다.

인천교육과학연구원 류석형 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는 SW교육을 빼놓고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SW교육이 중요하다”라고 방문한 내빈들에게 강조했다. 앞으로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은 SW교육을 하는데 있어서 타시도와 지속적인 교류를 하면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창의융합 코딩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2018-11-13 22:26:03)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초등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 토론회 개최 (2018-11-13 16:21:57)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