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등록날짜 [ 2018년11월14일 21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강래)는 2018년 11월 13일(화) 인천광역시교육청 행정국, 감사관 및 소통협력담당관 소관 업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금번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능허대중 및 부원중 비계 붕괴 사고와 관련하여 교육청의 안전 불감증, 안전수칙 위반 등 안일한 공사 안전 대책을 지적하고, 특단의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사립유치원에 대한 감사 부분에 있어서도 사전 교육을 철저히 하여 불필요한 지적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을 당부했다.
 

의원별 세부 감사 내용을 보면, 서정호(민·연수구2) 의원은 학생교육원의 노후 학생체험시설의 개선, 소통협력담당관실의 홍보 방안과 학교 행정실의 업무부담 감소를 위한 대책 마련을 요구하였고, 조선희(정·비례) 의원은 스쿨 미투 관련 대책 마련,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제로화 및 처우개선 문제, 석면 모니터단의 운영 확대 등을 요구하였으며, 특히, 성인식 개선과 성평등 전담팀 등 관련 조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성수(민·남동구6) 의원은 서창3초 신축 및 예술고 증축 등 신·증축 사업이 적기에 추진되도록 노력을 당부하였고, 교직원의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교육 강화를 주문하였다. 김진규(민·서구1) 의원은 학교 시설공사 현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스쿨 미투 관련 전담부서 설치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또한, 시민감사관 운영에 있어 교육 시기의 조정을 요구하였다. 이오상(민·남동구1) 의원은 학업성적관리, 생활기록부 기재 관련 부적정한 사례가 없도록 사전 조치 강화를 요구하였으며, 전문성 있는 소수 직렬에 대한 처우를 개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임지훈(민·부평구5) 의원은 스쿨 미투 관련 감사 및 수사요구의 적정성 문제, 시설 공사 관련 직원의 과도한 업무 부담과 학부모 등 시민과의 소통·홍보 관련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특히, 인천교육청의 청렴도가 낮은 상황에서 학부모 등 시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노력을 당부했다.
 

끝으로, 교육위원회 김강래(민·미추홀구4) 위원장은 인천시교육청의 각종 시설 공사에 있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점검을 요구하였으며, 사립유치원 관련 문제 등에 있어서 공정한 업무처리를 강조하였다. 또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항상 청취하여 소통하고 협력하는 자세로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상길 부평구의회 의장, 건강보험“일일 명예지사장”위촉 (2018-11-14 22:09:06)
이훈 의원, 동북아 슈퍼그리드 전력망 연계방안 토론회 개최 (2018-11-14 21:09:12)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