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캐슬린 스티븐스 한미경제연구소(KEI) 소장 예방 받아
등록날짜 [ 2018년11월15일 20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문희상 국회의장은 15일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캐슬린 스티븐스(Kathleen Stephens) 한미경제연구소(KEI) 소장의 예방을 받았다.
 

문 의장은 먼저 스티븐스 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KEI 소장으로서 한미동맹 관계를 위한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문 의장은 이어 “한미동맹은 우리 외교·안보 정책의 근간이자 한반도 및 아태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핵심축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한국·미국·북한 3국 지도자들의 이해가 일치하는 천재일우(千載一遇)의 기회를 반드시 성공시킨다면, 한반도 평화와 번영뿐만 아니라 주변국 모두에게 이익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 의장은 또한 “한국은 전 세계에 유일하게 남은 분단국가”라면서 사자성어 만절필동(萬折必東)을 설명한 뒤, “전 세계인들의 염원이 담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한미 정부가 조심스럽지만, 뚜벅뚜벅 협력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스티븐스 소장은 “역사적인 순간에 KEI 소장에 취임했다”면서 “KEI 뿐만 아니라 미국 정부도 이런 역사적 순간을 잘 활용해 큰 변화를 이끌어나가야 할 것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스티븐스 소장은 “저 역시 평화의 기회를 잘 잡아야 역사가 계속해서 변화하고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미국에도 한반도 문제에 대해 다양한 견해가 있지만, 협상과 대화를 통해 잘 해결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스티븐스소장은 “만절필동이란 단어에 굉장히 큰 영감을 받았고, 앞으로 많이 인용하겠다”고 밝혔다.
 

스티븐스 소장은 심은경이라는 한국이름을 보유할 정도로 한국에 대한 큰 애정을 갖고 있는 친한파 인사로 2008년부터 3년간 주한미국대사를 역임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원진 의원, “초과세수 과감하게 지방 이양해야” (2018-11-15 20:53:37)
신창현 의원, 90대 이상 초고령 운전자 6,807명, 면허증 반납은 1% (2018-11-15 12:46:05)
경기도교육청, 협력 네트워크 ...
경기도교육청남부유아체험교...
인천 서구 2024년 제7기 서구 어...
인천 남동문화재단, 문화예술...
인천 남동구 서창건강강생활...
인천 남동구, 2024년 상반기 광...
인천 남동구 ‘2024년 공약사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