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겨울철 자연재해 대응체제 돌입
등록날짜 [ 2018년11월16일 12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이 겨울철 자연재해를 사전 대비한 대응체제에 들어갔다.
 

구는 지난 14일 겨울철 재난(설해·한파)에 대한 사전 대비를 완료하였고, 겨울 자연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간 겨울철 자연재해 종합지원 상황실 운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겨울철 자연재해 대응체제로 돌입한다고 밝혔다.
 

겨울철 자연재해 종합지원 상황실 운영은 대표적인 자연재해인 폭설과 한파에 대한 대응조치로서 폭설 대응 제설 작업과 한파 대비 취약계층(저소득층, 노인, 쪽방촌 거주자)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구는 겨울철 재난 폭설 시 사전 단계별 비상근무체계를 구축, 도로제설대책반을 운영함과 동시에 고갯길 등 제설취약구간에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하여 설해피해 최소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한파 시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거리 노숙인 현장상담활동 강화, 쪽방생활자 보호·지원, 독거노인 한파임시대피시설 운영(4개소) 등을 시행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실시할 방침이다.
 

한편,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겨울은 기상이변으로 인해 유난이 춥고 눈이 많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어 겨울철 재난에 대한 신속한 대응으로 구민들의 생명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노력을 할 것이며, 특히 겨울철 재난에 취약한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에 대한 보호를 우선함으로써 사각지대 없는 안전 중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실내공기 라돈(Rn) 저감 캠페인’ 실시 (2018-11-16 14:19:37)
인천 중구, 겨울철을 대비해 폭설 대비 제설 준비 (2018-11-15 13:07:14)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