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실내공기 라돈(Rn) 저감 캠페인’ 실시
“걱정되는 라텍스 라돈(Rn) 가져와서 측정해 보세요”
등록날짜 [ 2018년11월16일 14시19분 ]

[연합시민의 소리]인천시가 환경단체, 기업과 함께 시민들의 라돈(Rn) 불안해소를 위해 라돈 간이측정기 대여와 시민인식 개선을 내용으로 지난 8월부터 실시중인 ‘실내공기 라돈(Rn) 저감 캠페인’의 두 번째 현장 행사를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실시한다.


지난 5월 대진침대 사태를 시작으로 생활용품 전반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라돈(Rn)에 대한 시민 불안이 사그라 들지 않고 오히려 확대되고 있는 상황 때문이다.


인천시와 동구청은 현장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가지고 있는 라텍스 등 제품을 현장에 소형텐트를 설치해 밀폐된 상태에서 측정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 측정서비스를 실시하고, 라돈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대응을 홍보하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동구청장이 직접 현장 라돈을 측정에 참여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지역 실정에 맞는 라돈 불안해소 대책을 강구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인천시는 전국적으로 논란이 된 “라돈 간이측정기 시민무료 대여”의 선거법 위반여부를 인천선거관리위원회에 질의 “법령에 근거한 경우 무료대여 가능하다”는 회신을 받아 2019년 본예산으로 군·구에 시비를 보조하여 총143대의 간이측정기를 구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우리가족 숲 가꾸기 행사 실시 (2018-11-17 14:03:43)
인천 중구, 겨울철 자연재해 대응체제 돌입 (2018-11-16 12:42:40)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