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상수도사업본부 관내 학생대상 현장체험교육 실시
과학자의 꿈, 수질연구소에서 함께해요
등록날짜 [ 2018년11월16일 14시16분 ]

[연합시민의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는 2012년부터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해왔던 현장체험교육을 올해는 중학생뿐 아니라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질연구소는 교육부의 진로체험 서비스 플랫폼인‘꿈길’ 및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위탁기관인 ‘인천진로교육센터’에 직업 체험처로 등록되어 있어, 직업체험을 원하는 학교이나 단체 누구나 쉽게 체험신청이 가능하다.


지난 2014년에는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교육활동에 활용하는 교육기부 우수공공기관에 선정됐다.


수질연구소는 이공계대학 출신자의 미래를 보여줄 수 있고, 학생들에게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관으로 견학 및 실험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과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는 중·고등·대학생 77명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수질연구소 연구사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평소에 다루어 보지 못한 실험도구와 장비를 사용해 직접 수질분석과 미생물 실험을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체험 만족도를 높였다.


김승지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현장체험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질연구소의 연구진과 첨단분석 장비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는 교육기부 활동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수질연구소의 “水질 연구를 통한 「과학자 꿈 키우기」”의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전화(☎720-2228) 및 꿈길(www.ggoomgil.go.kr)로 신청하여 참가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은경찰서,주민과 함께하는 치안설명회 개최 (2018-11-16 21:03:53)
조태길 북부소방서장, 관내 고시원 현장 지도방문 (2018-11-16 13:38:13)
광주 광산소방서, 차량용 소화...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인천교통공사, 시니어 폐의약...
인천 부평구 부개3동 마을복지...
인천해경, 소외계층에 사랑의 ...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인천...
인천 강화군, 노후화된 도로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