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개최
등록날짜 [ 2018년12월01일 10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5일 오후 4시 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고마움’을 개최한다.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고마움’은 UN이 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시흥시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을 전하는, 자원봉사자가 주인공인 축제이자 화합의 장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누적 10,000시간 이상 활동한 자원봉사자에 대한 ‘명예의 전당’ 헌액과 연간 1,000시간 이상 봉사자에 감사패,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이 진행된다.

아울러 지난 9월  '시흥을 바꾸는 자원봉사 이야기' 시흥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태민(시흥고)의 우수사례발표(‘낭랑17세 좌충우돌 71세 제자양성기’)도 진행된다.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재능나눔 및 초청공연도 마련했다.
 

부대행사로 ‘쉼’이 있는 포토존과 ‘고마움’ 명찰 달아주기, 대학생봉사단이 운영하는 라온제나 카페가 준비되어 있어 이번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올해 ‘명예의 전당’에서는 세 명의 자원봉사자가 헌액되어 새롭게 바뀐 ‘명예의 전당’ 현판에 게시 될 예정이다. ‘명예의 전당’ 현판은 시흥시청 1층 로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시흥시 자원봉사자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든 참석이 가능하다”며 “쉼과 응원이 있는 이번 축제에 자원봉사자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yun126@nate.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자원봉사센터, ‘2018 부평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2018-12-05 18:26:15)
경인지역 13개 공공주택지구 연대협의회'지구지정 반대․ 철회' 투쟁 선언 (2018-11-28 17:15:57)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