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의회, 송도8공구 생활폐기물 집하장 이전 촉구 결의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22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의회(의장 김성해)는 지난 11월 30일 열린 제22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송도8공구 생활폐기물 집하장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인천 연수구의회 기형서 기획복지위원장이 대표발의하고 구의원 전원이 동참한 이번 결의안은 송도 8공구에 설치 예정인 생활폐기물 집하장의 위치상 문제점을 지적하고 관계부처에 원만한 합의를 통해 이전을 요구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날 기형서 기획복지위원장은 “생활폐기물 집하장은 거주민의 편의와 위생을 위한 시설인데 그 시설로 인해 거주민이 오히려 고통을 받는다면 정책은 수정·개선되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현재 경제자유구역청이 설치 예정인 8공구 생활폐기물집하장은 인근 입주 예정 아파트와 불과 60미터 떨어져있으므로 경제청은 집하장 시설 이전안을 조속히 수립·추진하여야 하며 최적의 입지조건이라 판단되는 9공구 녹지지역으로의 이전 문제를 인천해수청과 긴밀히 조율하여야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이날 채택한 결의안은 관련 부처인 인천광역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그리고 9공구의 소유주인 해수부로 송부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대사 예방 받아 (2018-12-03 22:13:59)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백령도 ․ 대청도 ․ 소청도 사업현장 시찰 (2018-12-03 20:29:17)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