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대사 예방 받아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22시13분 ]

[연합시민의소리]문희상 국회의장은  3일 오후 의장 집무실에서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 프랑스대사의 예방을 받았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나라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께서는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를 통해 선생이 소망하는 나라는 군사대국도, 경제대국도 아닌 문화대국이라고 밝히셨다”면서 "프랑스는 문화·예술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최고수준을 자랑하는 나라”라고 평가했다.
 

이에 페논 대사는 "지난 10월 문재인 대통령의 프랑스 국빈방문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이후 양국관계는 더욱 돈독해졌다”면서 "프랑스는 한국과 양자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다양한 국제현안을 함께 해결해 나가며, 한반도 미래 문제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페논 대사는 “이를 위해서는 양국 의회간 교류가 보다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문 의장은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국회도서관 프랑스 도서전> 특별전시회를 언급하며, “오늘 열린 프랑스 도서전을 통해 프랑스 문학뿐만 아니라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프랑스 관련 도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오늘 국회 도서관에 프랑스 서적을 기증해 주신 것에 대해 국회를 대표해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날 예방에는 남인순 의원(한-프 의원친선협회 이사),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경욱 '기재부 차관보 만나, GTX-B 예타 면제' 촉구 (2018-12-04 17:19:16)
인천 연수구의회, 송도8공구 생활폐기물 집하장 이전 촉구 결의 (2018-12-03 22:11:30)
음성경찰, 민간 전문통역요원 ...
인천 연수구, 라돈측정기 무료...
인천공단소방서, 구급서비스 ...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2019...
인천 부평구, ‘초보 부모를 ...
인천 남동소방서, 직장 내 성...
진천경찰서, 어린이 하굣길 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