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동곡어린이공원 조성 10억 원 등 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 확보
등록날짜 [ 2018년12월04일 23시4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최근 인천시로부터 동곡어린이공원 조성 등 총 3개 사업에 2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구는 그 동안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 공간 제공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사업을 발굴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동곡어린이공원 조성’, ‘연수둘레길 황톳길 조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거리 조성’ 등 3개 사업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인 동춘동 56번지 일원 공원을 조성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연수2녹지(선학동행정복지센터~연수교) 구간 700m에 특색 있는 보행로를 조성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원도심 3곳 상업지역에 도로 디자인 프린팅 등 특화거리를 조성해 심미성을 높여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구는 앞으로 추가로 특별교부세 등 보다 많은 국가예산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하여 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침체된 원도심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추진을 위해 국‧시비 확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제6차 OECD세계포럼 성공개최를 위한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 (2018-12-04 23:47:51)
인천 중구의회 이성태의원 '영종도 종합병원 유치' 투명성및 전반적인 자료 요구 (2018-12-04 22:35:02)
제천경찰서, 택배순찰대 확대...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한마음 ...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 ...
제42회 인천연극제, 9일간의 ...
인천 자율방재단, 재난으로부...
인천시, 철저한 검진으로 소 ...
인천시, 디지털물류 선도 올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