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소방서, 위험물 정기점검 매뉴얼 앱(app)설치 홍보
등록날짜 [ 2018년12월13일 20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남동소방서(서장 정종윤)는 관내 위험물 제조소등의 정기점검 자율안전관리체제 정착을 위해 정기점검을 실시하여야 하는 제조소등의 관계자의 스마트폰에 앱(app)이 설치될 수 있도록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관련법령에 따르면 주유취급소, 이동탱크저장소 등은 연 1회 이상 정기 점검을 실시해야 하지만 해당 시설 등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따라 이번 홍보는 인천소방본부에서 제작한 “위험물 정기점검 매뉴얼 앱(app)”을 활용하여 관계자의 정기점검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내용은 매뉴얼 소개, 위험물시설 등 동영상 점검요령 및 설명  앱(app) 설치 방법 등이다.

앱(app)은 위험물 제조소등의 관계자뿐만 아니라 위험물 정기점검에 대한 관심을 가진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남동소방서 관계자는 “위험물 정기점검 매뉴얼 앱(app)을 활용, 심각한 인명피해와 빠른 연소확대가 우려되는 위험물 제조소등의 관계자에게 적극 홍보하면 화재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주관, 김영주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은퇴선수 지원을 위한 간담회’개최 (2018-12-13 20:40:02)
옹진군 드림스타트, “동절기 대비 소방·안전 교육”실시 (2018-12-13 19:52:17)
영주시, 최고의 농업 ‘명품’...
봉화군, 지방세 고지서로 ‘복...
법전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
영주시, 상반기 소·염소 구제...
인천시, 무주택 청년 임차보증...
인천 꽃 전시회, 30일부터 인천...
인천시, 전통시장 화재공제 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