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상당경찰서,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집중신고기간 홍보
등록날짜 [ 2019년01월15일 22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청주상당경찰서(서장 이우범)은 지난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집중신고기간’을 운영한다.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이란 경찰의 입장에서 순찰 시간과 장소를 선정했던 기존의 순찰과 달리, 주민이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를 요청하면 이것을 토대로 경찰의 순찰체계를 전환시켜 지역주민을 보다 세밀하게 보호하고자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순찰방식을 말한다.

이러한 주민밀착형 탄력순찰에 대한 주민 요청을 2주간 집중신고기간 동안 접수하여 112신고, 범죄통계와 비교 분석한 후  선별하여 순찰하게 된다. 
 

순찰지역 신청은 인터넷 사이트 순찰신문고(patrol.police.go.kr), 경찰서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지구대․파출소에 전화, 우편,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상당서는 충북도청, 청주시청, 구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시인성이 좋은 청주시내 전광판에 탄력순찰 홍보 문구와 사진을 게시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순찰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우범 서장은 형식적인 순찰을 탈피하고 주민들이 원하는 곳을 적극 순찰하는 탄력순찰을 통해 주민 불안 심리를 해소하고 범죄를 예방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부소방서,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안전관리 강화 (2019-01-15 22:18:52)
광주 광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 (2019-01-15 22:13:15)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