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주민 참여 악취모니터링 요원 전문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1월17일 21시3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하는 악취발생 현황을 파악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 참여 악취모니터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여름철에만 시행하던 주민 악취모니터링 사업을 올해부터는 연중 실시하고, 활동인원도 20명에서 50명으로 대폭 확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악취모니터링 요원은 거주지 및 주변 악취발생 현황을 확인하고 악취발생지역, 악취의 강도, 취기의 종류, 발생시간대별로 모바일 웹을 활용하여 보고서를 작성한다.

구는 지난 16일 주민 참여 악취모니터링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모니터링 요원의 개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주민 악취모니터링 운영계획, 악취 이론교육, 후각 감지능력 평가, 모바일 웹 활용방법 순으로 진행됐으며, 주민에게 제조한 시약을 직접 체험하게 해 악취 발생의 강도(0~5도)를 구분 입력할 수 있도록 했다. 

모니터링 요원들이 입력한 악취발생 현황은 클린도시과에 설치된 중앙서버로 전송되며, 악취관리팀에서는 모바일 웹을 통해 주민들의 보고서 내용을 모니터링하고 악취가 발생하는 지역에 대해서는 신속한 조치를 함으로써 악취 민원을 예방한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주민 참여 악취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주민이 직접 주변 환경에 대한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환경행정의 신뢰성 향상과 실제 거주자의 체감악취를 파악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악취로부터 해방된 클린 서구를 만들기 위해 주민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동절기 및 해빙기 수질관리대책 추진 (2019-01-17 22:01:25)
인천 부평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2019-01-17 11:51:5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