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TP, 디자인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가동
등록날짜 [ 2019년01월19일 12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는 디자인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돕기 위해 다양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8일 인천TP에 따르면 올해 남동구 비즈니스센터 내 인천디자인교육센터에서 중소기업 임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28개 과정의 무료 디자인교육을 벌인다.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의 하나인 이 교육과정은 중소기업 대표와 재직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다.
 

교육과정은 디자인 기획, 개발, 마케팅 등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이론 및 실습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UX(사용자 경험)·UI(사용자 인터페이스)디자인, VR(가상현실)제작, IoT(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산업분야의 디자인교육과정도 마련됐다.
 

임직원의 교육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인천TP와 사전에 협약을 해야 한다. 지역, 업종, 규모와 상관없이 어느 기업이나 전액 무료로 협약이 가능하다. 교육을 마친 기업이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디자인개발지원사업에 참여할 경우, 가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 신청은 인천디자인교육센터 홈페이지(http://hrd.idsc.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인천TP 인천디자인교육센터(032-260-0211~2)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올해 디자인교육 과정을 지난해보다 확대하는 등 더 많은 중소기업 임직원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기업성장과 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에 적잖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앞서 지난해 25개 디자인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 564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여가부 성과운영비 지금기준 최고등급 ‘가등급’ 선정 (2019-01-19 12:09:20)
광주 서부소방서, 관광호텔 현장적응 소방훈련 실시 (2019-01-18 18:44:22)
인천관광공사-인천상공회의소...
인천 문화공연 요기조기 음악...
인천시, 미래 수산업을 책임질...
봉화군, 산사태 대비 대피훈련...
봉화군, 고병원성 AI 위기경보 ...
봉화군, 캄보디아 외국인 계절...
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 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