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2월2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증권/금융/부동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한국은행과 협력하여 일자리창출 기업에 저리 자금지원 강화
등록날짜 [ 2019년01월30일 11시00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중소기업의 일자리창출 및 경영여건 개선을 위하여 중소기업육성자금을 매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경영안정자금 9,000억원, 구조고도화자금 550억원으로 확대 지원하고 있다.
 

“2019년 자금지원 정책방향”은 불황 극복 및 성장견인 주도를 위한'일자리 및 성장 중심의 집중지원'으로 기업별 대출금리에 따른 차등지원으로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일자리 및 성장 분야에 집중 지원하여 예산투입 대비 자금지원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한국은행 인천본부와 인천시 따르면 인천시 선정 고용창출기업 및 고성장기업에 한국은행 금융중개지원대출(지방중소기업 지원프로그램, 이하 C2)과 연계하여 고용창출기업 및 고성장기업을 한국은행 C2 자금 전략지원부문 지원에 포함시키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인천시의 고용창출·고성장 추천기업에 대해 한국은행 정책자금을 연계 지원하여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때 인천시의 금리보전 혜택(기본지원 0.3~2% + 추가지원) 외에 한국은행 C2자금 연계지원으로 0.5~1.0%의 금리감면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한국은행 C2자금 지원은 3월 대출실적부터 시작되며, C2자금 운용기준 및 기업별 신용도 및 지원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자금배정에서 제외될 수도 있으므로 지원받고자 하는 기업은 거래하는 시중 금융기관과 사전상담이 필요하다.  
 

이번에 한국은행의 C2자금 지원으로 여력이 생기는 인천시의 이차보전금은 다시 중소기업에 지원함으로써, 보다 많은 기업에 대한 지원으로 인천지역의 고용 및 매출액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임경택 산업진흥과장은 “매년 일률적인 시책보다는 정책수요자인 기업여건에 맞는 맞춤형 시책 발굴”로, “올 한해도 중소기업이 만족할 수 있도록 역동적인 시책을 펼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중소기업육성자금은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로 온라인으로 상시 접수받아 지원하고 있으며, 상담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자금지원센터 ☎ 260-0621~4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투명한 부동산 중개문화 정착 돕는다 (2019-02-07 16:33:11)
인천항만공사, 2019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참가 (2019-01-09 12:51:00)
인천송도소방서, 재난대비 긴...
인천 연수구, 지방보조금 지...
인천 연수구, 관내 초등학교 ...
대한체육회, 제100회 전국동계...
문희상 국회의장, ‘서울평화...
광주 남부소방서, 남선석유 저...
옹진군, ‘2019 여성단체협의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