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항만공사,인천항 제1항로 북측구간 적정수심 및 타당성 조사 착수
등록날짜 [ 2019년02월07일 10시15분 ]

인천항 제1항로 용역 대상지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의 바닷길 중 하나인 제1항로 북측구간(북항∼내항)의 적정수심을 확보해 그간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온 대형선박 출입의 어려움 같은 항만이용자들의 불편사항 개선에 나선다.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인천항 이용선박 통항안전 확보와 운항여건 개선을 위한 ‘인천항 제1항로 북측구간 적정수심 및 타당성 조사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인천항 제1항로 북측구간의 일부 저수심 암구간에 대한 선박 통항 안전성을 확보하고 통항률 개선을 위해 최근 국회 및 지역 사회에서도 제1항로 계획수심 확보를 위한 재정지원 요구 등 항만업계의 주요 관심사항이었다.

 IPA는 이번 용역을 통해 제1항로 북측구간의 통항안전성 확보 및 통항률 제고를 위한 적정수심을 확정하고, 사업타당성(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결론나면 준설에 필요한 국고 확보를 위한 정부부처와의 협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용역에서는 ▴제1항로 북측구간 이용선사 및 연계 물류업체 설문조사 ▴물동량 수요추정 ▴수심별 처리가능 물동량 및 통항선박 규모 등 산정 ▴비용 및 편익산정(수심별 비교검토) ▴타당성(경제성) 검토 ▴제1항로 적정수심 검토 등을 5개월간에 걸쳐 수행한다.
 

인천항만공사 윤성태 항만건설팀장은 “제1항로 적정수심 확보를 통해 항만이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천항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인천항 주요 항로에 대해 운항환경 개선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PA는 인천항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여 준설이 시급한 제1항로 남측구간 일부 정박지(W-2) 및 북측구간 저수심 암구간을 우선 착공하여 준설공사를 시행 중(금년 상반기 완료)에 있으며, 남측구간(내항∼팔미도)도 우선순위를 정해 준설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2030년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수립 (2019-02-11 09:50:28)
농림축산식품부, 전국 모든 우제류 농가, 일제소독 실시키로 (2019-02-04 19:20:21)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