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미국 워싱턴에서 동포 초청 만찬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2월12일 14시33분 ]

[연합시민의소리]미국을 공식방문 중인 문희상 국회의장은 현지시간 11일 저녁 워싱턴 시내의 한 호텔에서 동포 초청 만찬간담회를 가졌다.
 

문 의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아침에는 한국전쟁 참전 용사 기념비를 방문했다. 내가 서 있었던 곳 바로 앞에‘우리들이 이름도 모르는 나라, 그리고 만나지도 않은 국민들을 향해서 국가의 부름을 받고 갔던 그런 사람들이 여기에 영예롭게 묻혀있다’고 쓰여 있었다”면서 “어려운 시절 그들이 와서 (우리를)도왔고, 우리는 그들의 친구가 됐다”며 한국전쟁 참전 용사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문 의장은 이어 “올해는 3·1 운동 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 국회 임시의정원 10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라고 강조한 뒤, “2월 27~28일 민족의 명운을 건 북미정상회담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다”며 “한 시대를 새로이 시작하고 매듭짓는 분수령이 되는 해에 (5당대표들이)절절한 마음을 전하자는데 동의해 초당적으로 미국을 방문하게 됐다”고 밝혔다.
 

끝으로 문 의장은 “우리가 당당하게 세계를 향해 미래로 나아가야 하는 시대가 됐다. 희망 속에서 당당함을 갖고 힘을 합치면 못할 일이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이역만리 (미국)에서 항상 조국을 걱정하는 (동포들의)마음에 답하기 위해서라도 여기 5당대표들과 의원들이 은혜에 보답할 수 있는 일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만찬간담회에 우리 측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자유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강석호·정병국 ·진영·김재경·이수혁·백승주·박주현·김종대 의원 등이 함께했고, 재미동포 측에서는 지미 리 메릴랜드 소수계행정부장관, 황원균 미주지역 민주평통 부의장, 김형민 LG전자 워싱턴사무소 소장, 김은 독립유공자후손모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인천시설공단 이사장 내정자 인사간담회 개최 (2019-02-12 20:27:30)
문희상 국회의장,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방문 및 ‘한국전쟁 참전 용사 기념비’ 헌화 (2019-02-12 12:36:31)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