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겨울철 3대 난방용품 안전사용 캠페인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2월14일 14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가 14일 부평전통시장에서 구청, 경찰, 의용소방대, 시장 관계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등 이른바 3대 난방용품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전통시장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화재위험에 대해 주의하자는 취지로 캠페인에 나섰다.
 

이 날 캠페인에는 시장 통행로를 따라 소방차 통행로 확보훈련도 병행하면서 소방차, 순찰차, 구청 차량들과 함께 가두행진을 진행했다. 시장의 밀집된 점포 구조 특성상 이러한 겨울용품 사용 중 화재가 발생한다면 빠르게 번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화재 경각심을 조성하기 위해 상인들과 시민들에게 화재예방 유인물을 배부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당부하면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 시장 주황실선 구간을 넘겨 설치된 좌판이나 차양막 등은 소방차 통행에 지장을 줄 수 있어 자발적으로 치우게 하고 구청, 경찰, 시장 관계자들과 함께 계도활동을 병행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추위를 이기기 위해 난방용품 사용하는 상인들과 시민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알리는 캠페인을 실시했다”며“화재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인 만큼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구원, “인천 예술인 복지정책 추진해야” (2019-02-14 16:03:04)
인천 연수구,'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2019-02-13 18:30:14)
인천 장봉도, 연안 정화 작업 ...
옹진군, 대청면 환경정화행사 ...
옹진군자원봉사센터, 'Green 스...
인천광역시교육청, 상반기 학...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
인천광역시교육청, 난독증‧...
인천 부평구의회,‘연구하는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