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한국산업기술대학교, 2019년 제1차 정책협의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3월05일 22시49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는 5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시흥시-한국산업기술대학교 2019년 제1차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민선7기 들어 첫 번째 열린 이번 정책협의회에는 동반자적 우호관계를 증진하고 산·관·학 협력체계의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기 위해 산업진흥원도 함께 참여했다. 시와 대학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대학발전을 위해 교육, 문화, 복지, 고용 등 네 분야의 연구, 교류활동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제안된 협력사업은 총 9건이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제안한 주요 안건은 산기대 복지매장 운영 관련 지역 일자리 창출 사업 협력 생활관 입주생의 주소지 이전 협력 , 지역혁신을 위한 산․학․관 공동 협력 교육, 지역재생 리디자인 워크숍 사업 협력 , 제조혁신창업 타운[MIST] 건립 협력이다.
 
시흥시는 도시민청년리빙랩 운영 협력 , 시화국가산업단지 스마트 산단 구축사업 협력, 정왕동 어울림 스마트 안전도시 재생사업을 제안했다.

산업진흥원은 기업 홈페이지 디자인 제작 지원을 제안했다.

세 기관은 위의 총 9건의 안건에 합의하고 각 기관이 지닌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상호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임병택 시장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우리시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 창출에 대학의 역할이 더 중요해 질 것으로 확신한다”며 “대학이 가진 지식과 인프라, 그리고 역량을 활용해 대학과 지역이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전력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지난 2월 스마트 선도 산업단지로 선정된 시화국가산업단지가 첨단산업의 허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학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world6969@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사람중심의 교통환경 조성,개선 교통약자 교통복지 실현 앞장 (2019-03-06 11:05:06)
광주 북부소방서, 요양시설 찾아 소방안전교육과 마술 재능기부 펼쳐 (2019-03-05 22:21:44)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