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농업기술센터, 영농철 대비 도서 및 오지지역 농기계 순회수리 지원
등록날짜 [ 2019년03월11일 10시16분 ]

봄철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인천시제공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에서 시행중인 ‘봄철 찾아가는 농기계 현장 순회수리교육’이 본격적인 영농을 준비하고 있는 농업인들의 높은 호응 속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운영된다.
 

중구 무의동 등 도서지역과 농기계 수리점이 없는 오지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봄철 농기계순회수리교육’은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불편해소와 적기 영농을 지원하고자  11일부터 4월 3일까지 실시되며, 올해에는 500대 수리를 목표로 운영된다.
 

또한, 영농현장에서 고장 난 농기계를 직접 찾아가 수리하는 ‘농기계 119’를 연중 운영하여 자칫, 소외되기 쉬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시민중심의 현장서비스와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서지역과 농기계수리점이 없는 오지지역 농업인들의 영농지원을 위하여 앞으로도 농기계 119 등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기계순회교육에 참여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반사판을 무상 부착해주고 있어 농기계 사용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기계 수리와 농기계 임대사업에 관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팀(440-69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 ‘3월 나눔장터’ 개최 (2019-03-13 11:29:14)
인천시, 도시가스 공급시설 설치자금 융자 실시 (2019-03-11 10:11:4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