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전 ‘사전 고지 없는 계량기 교체’ 말썽
건물 주인에게 연락도 없이 ‘전기 계량기 교체 마음데로 .....’ 사전고지의무 불이행 고발.....
등록날짜 [ 2019년03월14일 19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 14일 인천 한전이 계량기 교체를 하면서 사전고지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건물주 허락도 없이, 당연하다는듯  외부 계량기를 교체해 말썽을 일으키고 있다.
 

14일 오후 인천 중구의 한 건물 외벽 계량기를 교체를 하면서 “사전 안내도 없이 계량기를 해체하는 것을 보고 항의하는 민원에게 뜯어 놓고 말을 하려했다는등... 한전에서 송수신이 안 된다며 교체요청이 들어와 공사 중이라며 지금까지 다 그렇게 공사를 해왔다고 말해 한전의 계량기 교체시 사전고지 의무“가 있으나 마나한 서비스 의무라는 지적이다. 
 

이날 중구 A모(60세)씨는 외부 전기 계량기는 한전 소유로 한전이 마음데로 교체해도 된다는 직원들의 의식은 매우 잘못 된 생각이라며 상식적으로 교체 공사를 할 때에는 해당 건물주에게 왜? 무엇 때문에 교체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사전고지를 해야 하는것이 상식이라며 "바르게 급변하는 IT시대에 도전공사를 하는건지?  몰카를 심는공사를 하는지?, 무슨 장치를 심는 건지? 어떻게 아느냐고  지적한다. "
 

한전 고객센터에서 수행하는 계량검침 관련 업무를  PDA 도입으로 수기검품보단 기계로 하는 검품이 업무의 효율성 증대시킴으로 무선검침을 위한 교체에 고지 없이 당연하다는 듯 당당한 교체 직원들의 행동과 한전의 사전의무고지에 일침을 가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한전은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전력망 현대화, 스마트 계량기 보급 등 사업추진으로 신.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스마트 그리드 비전 &전략(Smart Grids Vision &Strategy)’)을 선포, 산업 국가 로드맵’을 바탕으로 2020년까지 도시단위 지능형 전력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실버기자단 영종도 탐방 (2019-03-14 19:56:31)
인천 미추홀구, 제29회 구민상 후보자 추천 받아 (2019-03-08 21:34:27)
인천 부평구의회,‘연구하는 ...
봉화군재난지킴이봉사단, 법...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
대한체육회 주로잔대표부 개...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
영주시, 건축사 업무대행 관리...
영주시, 8‧15 광복쌀 재배단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