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기업간 제조협력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록날짜 [ 2019년03월27일 11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관내 제조업체의 생산설비와 기술력 등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벤처‧스타트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기업간 제조협력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
 

그동안 벤처‧스타트업체에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지역내 시제품 제작 및 생산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가 없어 혁신형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산업생산과 연계하기가 어려웠다.
 

제조기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스타트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하여 시는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설계, 디자인, 회로, SW개발, 금형, 투자 등이 한번에 진행되는 원스톱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간 제조협력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앞으로 시제품 제작과 양산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기업간 제조협력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제품 생산, 기술 협력, 투자 등 분야별 파트너사와의 협력체계가 마련돼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것을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업간 제조협력 서비스 플랫폼 구축사업은 3단계로 올해 12월까지 추진된다. 먼저 1단계로 시제품 제작과 양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구축이다.

관내 시제품 제작 관련 제조기업 300개를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통해 생산제품, 생산설비, 제조기술력, 일 최대생산량, 기술 애로사항 등에 대한 중소기업별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한다.
 

2단계는 중소기업 DB 공유․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구축 데이터의 공공성과 보안 역할을 담당하며 정보의 신뢰성 검증 및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민간에 기업정보에 대한 서비스를 준비하는 단계다.
 

3단계는 기업간 제조협력 서비스 플랫폼을 민간서비스로 연계하는 단계로 시는 민간 플랫폼 서비스 운영기업 지원을 위해 9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민간 연계서비스기업 2개사를 발굴, 플랫폼 운영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스타트업체는 기업간 제조협력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신뢰성 있고 검증된 제조기업 파트너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아울러, 시는 기술을 혁신하고 서비스를 높일 수 있도록 독창적인 시제품 제작을 의뢰하는 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컨설팅 지원을 통해 기업의 기술애로를 해소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는 기업간 제조협력 서비스 플랫폼이 지역기반산업인 제조업체와 젊은 스타트업이 협력하여 첨단산업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를 공급받고, 새로운 거래처를 확장하는 등 제조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스타트업 기업이 생겨나고, 제조산업이 활성화 되면서 인천지역에 다양하고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남식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 부족을 해소하고 데이터경제 활성화와 데이터 중심 산업 서비스 혁신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뷰티산업 사업화지원 사업 및 뷰티 융복합아카데미 추진 (2019-03-28 13:55:24)
한국남동발전, 도로일체형 태양광 Solar Road 국내 첫선 (2019-03-26 15:01:35)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