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4월08일 20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오는 5월 7일까지 한 달간 주요 정책에 대해 구민이 직접 공개 신청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 접수를 받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담당자의 실명과 정책 추진상황을 공개하는 제도로, 정책실명제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이다.
 

신청대상 사업은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주요 구정현안 사업, 대규모 공사 및 기타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조례 및 규칙 등의 제정 사항, 구민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제도 등이다.
 

참여는 연수구민이면 누구나 연수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사업명칭과 신청사유 등을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방문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안건은 신청기간 종료 후, 신청 사업을 검토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공개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오는 6월부터 각 사업의 추진내용 등을 열람할 수 있게 된다.
 

구 관계자는 “구정에 관심 있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최대한 신청 사업을 대상사업으로 선정해 공개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장, 현안 해결과 국비 4조원 시대를 향한 바쁜 걸음 (2019-04-15 17:40:44)
인천 중구,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 추진 (2019-04-05 17:09:42)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