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고층아파트 현장대응 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4월10일 21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부평소방서(서장 정병권)는 10일 오후 2시 부평구 부평동 소재 부평래미안아파트에서 고층 건축물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아파트 관계자가 함께하는 합동 소방훈련으로 자위 소방대의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소방력의 고층 건축물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훈련으로 인원 37명, 차량 7대가 동원됐다.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하면서 2명의 부상자가 발생하고 베란다를 통해 인근 세대로 화세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을 가정해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자위소방대의 119 신고와 화재상황 전파를 시작으로 훈련이 시작됐다.
 

이어 소화기 및 소화전 등을 이용해 자체진화를 시도하고 거주자들을 대피 시키면서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가 진압과 동시에 인명구조 활동을 펼쳤다.
 

특히 건물의 연결송수관설비 등 소방시설을 활용한 화재진압과 승강기를 비상용으로 전환한 소방활동, 굴절사다리차를 활용한 인명구조 등 고층 특성에 맞는 훈련에 이어 끝으로 강평과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 고층 건축물이 늘어날 전망이므로 고층 화재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아파트 관계자와 합동훈련을 추진하게 됐다”며“고층 특성에서 나타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재난상황에 대비한 훈련을 지속해서 만일에 있을 현장에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흥덕경찰서, 장애인 시설 방문 기부 봉사 실시 (2019-04-10 21:09:47)
대한체육회, 유유제약과 의료물품 기증식 개최 (2019-04-10 21:05:44)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