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복지재단 설립, 주민공청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4월12일 17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0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서구복지재단 설립 주민의견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서구복지재단 설립관련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복지재단 설립배경 및 역할, 타지자체의 운영사례, 서구복지재단의 비전 및 미션, 인력구성에 관해 설명했으며, 주민들의 질의답변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주민들은 서구복지재단이 복지사각지대발굴에 기여할 수 있는 현장중심의 서비스개발, 열악한 사회복지시설의 지원, 운영의 독립성 및 인사투명성에 관해 많은 의견을 제시했으며, 전문가들과의 질의답변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서구복지재단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해결하는데, 관주도의 표준화된 프로그램과 의사결정구조로는 적절한 대응이 어렵다는 인식 아래, 서구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젊은 인구의 유입, 구도심과 신도심과의 복지환경 격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복지재단이 서구복지환경의 변화와 복지서비스 전달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재단의 비전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복지서비스 전달 현장에서 컨트롤 타워 역할로 복지효율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송도소방서, 화학사고 대비 불시출동훈련 실시 (2019-04-12 17:50:39)
인천서구,주민참여형 안전한마을 만들기 사업 지역 특성 맞게 진행 (2019-04-12 17:40:21)
경기도교육청, 인성교육 실천...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