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한국야쿠르트와 골-키퍼 업무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9년04월16일 11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는 16일 한국야쿠르트 경인지점 4곳과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민·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해 용현·학익·인하·주안점 등 4곳의 지점장 등이 참석했다.
 

미추홀구는 주민들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업종 종사자들을 인적 안전망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골-키퍼(골목 지킴이)로 임명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민·관이 협력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구현한다는 방안이다.
 

협약에 따라 한국야쿠르트 4개 지점 매니저들은 골-키퍼로 소속돼 위기가정 발굴시 구 사례관리팀이나 동 행정복지센터로 알려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야쿠르트 매니저들이 발굴한 위기가구에 대해서는 구청 및 지역 기관의 자원을 통해 가구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 자립을 도모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주민들과 가장 가까이 있는 야쿠르트 매니저들의 적극적인 도움을 통해 촘촘한 복지행정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행복한 미추홀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속적으로 구민들이 참여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연중 모집할 계획이다.
 

또 공공기관과 민간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 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앞장 설 예정이다.
 

구는 오는 5월3일 남인천 우체국과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4개 아파트 현장소장 명예 안전관리관 위촉 (2019-04-16 11:37:51)
인천-연평항로 여객선 5월부터 정시 운항 (2019-04-16 11:34:15)
인천 계양구, 민원 업무 공무...
인천 계양구, 공정무역 서포...
인천 계양구, ‘편하고 안전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원도심 주...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