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실버카페‘다정(茶情)’개소
등록날짜 [ 2019년04월24일 11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박호도 센터장)는 검단노인복지관에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실버카페 “다정(茶情)”을 최근 개소하고, 무료시음 행사를 실시했다.

“실버카케 다정(茶情)”은 “차와 도자기, 정이 있는 공간”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지역 내 대표유물인 녹청자를 전시해 지역주민들이 부담 없이 찾아와 다양한 음료를 즐기는 동시에, 녹청자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이자 박물관역할을 한다.

주요 메뉴는 원두커피를 기본으로 쌍화차, 수제자몽차 등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을 준비하였으며, 시음행사 등을 통해 메뉴를 점차 변화시킬 예정이다.

실버카페는 검단노인복지관 입구 1층에 있으며,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 근무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서구노인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실버카페는 일반 단순한 작업을 추구하던 노인일자리 이미지를 탈피하고 전문직으로써 사업 참여 욕구가 많은 일자리 사업”이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반영을 위해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노인 복지관, 청춘봉사단 단합대회 가져 (2019-04-25 20:46:42)
인천 부평구, “불법촬영 실버지킴이단” 캠페인 개최 (2019-04-22 20:58:54)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