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오는 6월까지 체납액 특별정리기간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5월08일 14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가 성실·자진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 오는 6월말까지 상반기 체납액 특별정리기간을 운영한다.
 

지난해 기준 지방세 체납액은 180억원으로 50%인 90억원을 징수할 방침이다.
 

또 세외수입 체납액 161억6천만원 중 14%인 22억원 이상을 징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김순호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체납액 징수추진단을 구성, 체계적이고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징수추진단은 이 기간동안 체납자의 재산을 적극적으로 추적해 부동산과 차량, 예금 등 채권 압류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신규 관허사업제한, 공공기록정보등록 등 행정제재를 통해 체납액을 최소화하고 관외 거주 체납자에 대해서는 현지 출장조사를 통한 실태파악에 나서는 등 체계적인 징수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
 

특히 대포차 및 고질·상습적인 지방세 및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예고 없이 주·야로 번호판을 강력 영치하고 전화 독려반을 특별 편성해 지속적으로 납부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밖에 구 홈페이지와 전광판, 현수막 등 각종 홍보수단을 통해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을 적극 홍보, 체납자 스스로 체납액을 납부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납부능력이 있고 고질·상습체납자에 대해 강력한 징수활동을 전개해 악성 체납자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을 반영해 납부가 어려운 영세기업과 서민 체납자는 형편에 따라 분할 납부를 유도하고 체납처분을 유예하는 등 맞춤형 징수활동을 펼칠 방침”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지청,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설명회 실시 (2019-05-10 21:08:58)
인천 미추홀구, 오는 7월 목표로 5국 조직개편 추진 (2019-05-08 14:54:08)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