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계양구,세차장 민.관 합동 지도·점검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5월14일 20시2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달 15일부터 말일까지 보름간 관내 폐수배출업소 34개소에 대하여 맑고 깨끗한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세차장 민관·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지도·점검은 계양구 자율환경협의회원 등 민·관이 지도·점검을 함께 실시함으로써 단속의 투명성 확보와 효율적 해결을 도모하고 사업주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함은 물론 청렴도 향상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운수장비의 세차·세척시설을 운영하는 폐수배출업소 34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 이번 점검은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정상 가동여부,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운영여부, 폐수 무단방류 여부, 오염물질 적정처리 및 운영일지 기록여부 등을 중점 점검하였으며, 점검당시 폐수를 배출하는 9개 사업장의 최종방류수를 채취하여 인천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 의뢰하여 배출허용기준 준수여부를 확인하였다.
 

점검결과,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한 1개소에 대하여 행정처분하였고, 운영일지를 허위기록한 사업장 1개소를 적발하여 행정처분 및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깨끗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검단천 환경정비’ 쾌적한 하천환경 조성 (2019-05-15 17:32:29)
인천 미추홀구, 찾아가는 기후변화 대응 환경문화공연 진행 (2019-05-14 12:58:38)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