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백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불빨래 등 봉사활동”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5월15일 17시26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 백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창원, 심효신)는 13일부터 24일까지 찾아가는 이불빨래 및 주거환경청소 등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매년 봄과 가을마다 진행하는 행사로 생활환경이 열악한 홀몸 노인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 2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또, 경로당 등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고 계신 곳도 추가적으로 포함해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해병대 6여단 장병과‘백령도를 사랑하는 모임’의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봉사자들은 찾아가는 이불빨래 봉사와 집 안팎 방역, 거동이 불편해 오랫동안 치우지 못해 집 마당 등에 쌓여 있는 쓰레기를 지역건설업체 지형건설 지원으로 굴삭기 및 덤프트럭을 동원해 치워드리고 있다.
 

백령면 진촌2리에 거주하는 송모(94세)어르신은 “겨울이불 빨래는 세탁기 사용도 힘들고 엄두도 못 냈는데 도움을 줘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심효신 백령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고향에 계신 어르신들은 우리 모두의 부모님들이라 생각하고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며 “작은 도움임에도 고마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더욱더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어렵고 힘든 취약계층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며 봉사하겠다”고 약속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하절기 방역활동 본격돌입 (2019-05-15 17:28:50)
IPA, 노사 가족친화경영 실천 선언식 개최 (2019-05-15 17:09:59)
시흥시 거북섬 ‘지구의 날’ ...
인천 강화군, APEC 정상회의 인...
인천 미추홀구 ‘제34회 미추...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2024 ...
인천시, 노후·고위험 시설 59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