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청라초등학교, 제1회 청라창의융합축제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16일 23시09분 ]

사진제공-청라초등학교 [연합시민의소리]인천청라초등학교(교장 강용복)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인천청라초 강당과 교실에서 제1회 청라창의융합축제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0여명의 학부모교육기부단의 도움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으며, 인천청라초 1550명의 학생 모두가 참가한 성대한 청라교육공동체 축제였다.
 

인천청라초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융합과학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수학 및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한다.
 

이 행사는 학년군별 특성에 따라 1~2학년은 각 교실부스에서 공기대포, 골드버그 장치, 컬러볼 구조물, 변신하는 드론등 9개의 체험을 운영하였으며, 3~6학년은 강당에 준비된 15개의 프로그램을 자율 체험했다.


창의융합 축제에 참가한 학부모교육기부단 허지훈씨는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너무 행복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체험할 수 있는 축제들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인천청라초 6학년 김륜아 학생은 "여러 가지 창의융합과학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진 것 같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창의융합축제를 기획한 인천청라초 김진모 교사는 “창의융합축제에서 보여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학년별 수준에 적합한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남부 신청사 설계공모 당선작 공개 (2019-05-17 11:09:21)
인천 남부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지구별 공동협의체 운영 (2019-05-16 10:18:18)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