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연구원, 제24회 경기교육포럼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20일 22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이수광)은 오는 23일 ‘교육공정성의 재해석 :  함께하는 공정은 가능한가?’를 주제로 제24회 경기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제24회 경기교육포럼은 능력주의 사회에서의 교육공정성 의미와 한계를 되짚고,  모든 학생들의 존엄이 보장될 수 있는 새로운 공정 논리에 관해 토론하는 자리로 기획되었다.
 

이번 경기교육포럼은 발제(이혜정, 박남기)와 토론(남미자, 정용주)으로 구성된다.
 

이혜정 연구위원(경기도교육연구원)은 ‘숙명여고 사태’에 관한 언론보도 분석을 통해 한국사회의 지배적인 교육 ‘공정성’ 담론의 내용과 그 한계를 분석하여 대안으로서의 공정성을 논하고자 한다.
 

박남기 교수(광주교육대학교)는 실력주의사회에서 교육공정성의 의미를 살펴보고,   기존 실력주의사회의 한계와 이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남미자 부연구위원(경기도교육연구원). 정용주 교사(국가교육회의)는 위의 두 발표자의 토론자로 참가하여 교육공정성에 대한 다양한 관점에서 토론을 이어가고자 한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노력한 만큼 대우 받아야 한다’는 공정의 논리는 타당하다.

그러나 교육세계에서 이 원리가 절대화되는 경우, 기존의 구조적 모순과 교육주체의 왜곡된 삶이 더욱 공고화 될 위험이 있다. 이런 점에서 교육공정성에 재해석과 새로운 논리 개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인천교총 교섭․협의 개회식 개최 (2019-05-20 22:43:16)
인천 미추홀구, 공립 행복한용마루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2019-05-20 13:56:39)
봉화군재난지킴이봉사단, 법...
봉화군 농업기술센터, 2024년 ...
대한체육회 주로잔대표부 개...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을 ...
영주시, 건축사 업무대행 관리...
영주시, 8‧15 광복쌀 재배단지...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