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문화재단, ‘찾아가는 예술학교’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5월23일 22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서구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지역 문화 복지 실현을 위해, 서구 관내 교육복지 우선지원 대상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20개를 대상으로 한 아동·청소년 특화 교육프로그램 ‘찾아가는 예술학교’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예술학교’는 수혜 대상에 적합한 융합형 예술교육을 기획 및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모해, 선정된 단체가 서구 관내 교육복지 우선지원 대상학교와 지역아동센터로 직접 찾아가는 예술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지난 3월부터 시작한 공모에서 우수한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선정된 교육 단체로는 나무를 이용하여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나무로 뚝딱-자르고 붙이고 칠하고’ 프로그램, 아동·청소년 대상의 색과 창의능력개발을 위한 ‘천연염색 교육’ 프로그램, 움직임으로 아이들이 주체적인 자기표현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예술로 카멜레Zone-인싸댄스로 Power Up!’ 프로그램 등이 있다. 

‘찾아가는 예술학교’는 지난해에도 추진돼, 서구 내 지역아동센터 20여개소에서 300여명의 학생에게 다양한 예술 경험을 쌓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작년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는, 수혜대상 접점 확장을 위해 인천 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교육복지 우선지원 대상 학교로 대상을 넓혀 진행한다. 

이종원 서구문화재단 대표는 “예술교육을 경험하기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고려해, 직접 찾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서구문화재단은 예술교육을 통한 문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 단체는 5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서구 관내 총 19개의 지역아동센터와 교육복지우선지원대상학교로 찾아가 융합형 예술교육프로그램을 4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070-4237-7030)에게 문의하거나, 인천광역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is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달빛공감음악회 개최 (2019-05-24 17:47:50)
경기평생교육학습관, 28일부터 학생 서양화 작품 전시회 (2019-05-22 18:29:11)
옹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옹진군, 농산물가공창업농 전...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