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달빛공감음악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24일 17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오는 29일 오후 7시30분 도호부청사에서 ‘달빛공감음악회’를 개최한다.
 

문화재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전통 문화를 ‘보고, 듣고, 느끼게’ 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음악회는 문화재청과 인천시가 후원하고 미추홀구가 주최, 전통연희연구소 ‘창현’이 주관해 진행한다.
 

달빛 아래서 다양한 선율을 선사, 지역 주민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음악회로 이달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한차례 씩 4회에 걸쳐 이어간다.
 

29일 열리는 첫 번째 공연은 판소리 명창인 박애리와 전통연희단 꼭두쇠가 아름다운 한국음악을 전한다.
 

꼭두쇠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웅장한 모듬 북 공연, 화려한 전통 연희와 사자춤을 공연하고 소리꾼 박애리가 춘향가의 ‘쑥대머리’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6월26일 두 번째 공연은 연세대학교 성악과 동문들로 구성된 그룹 ‘감성신사’가 팝페라 공연을 선보인다. 9월25일 세 번째 공연은 한국의 음악으로 즐거움을 드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락드림’이 창작국악 공연을, 10월16일 마지막 공연은 온음챔버앙상블이 청중과 함께한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인천시 지정문화재인 인천향교를 알리고 보존하기 위해 개최하는 음악회로 전통음악에만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자 한다“며 ”많은 주민들이 인천향교에 오셔서 우리 문화재의 아름다음을 한껏 만끽하고 음악의 감동을 느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음악회 1시간 전부터는 전통문화체험부스를 운영,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도시역사관, 2019 '도시를 보는 10명의 작가'전 5월 류재형 작가 전시 개최 (2019-05-27 10:45:12)
인천서구문화재단, ‘찾아가는 예술학교’ 운영 (2019-05-23 22:07:51)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