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 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5월25일 11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3일 오후 2시, 재난발생시 일사분란한 대응체계 가동을 위해 20개 부서가 모여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 실무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고성 산불 등 대형재난이 발생함에 따라 '시흥시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에 의거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실무반별 역할 및 조치사항 등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은 행정안전부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을 반영해 재난발생시 대응 체계도, 재난상황 보고방법,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본부장: 부시장) 구성 및 운영요령이 담겨 있다. 특히 실무반별 임무에 대해서도 상세히 수록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을 통해 현장 여건에 맞는 대응 능력을 키우고 각종 재난상황으로부터 시흥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안전제일도시 시흥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재난대응·수습 가이드라인을 전부서에 배포해 담당직원들이 숙지하도록 지시했으며, 이를 토대로 6월중 불시 재난대응훈련을 실시 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world6969@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안심화장실 운영 몰래카메라 탐지기 교육 실시 (2019-05-25 11:10:10)
인천 미추홀소방서, 전기줄에 걸린 나뭇가지 안전조치 실시 (2019-05-25 10:50:34)
봉화군, 2004 청소년 내가 만난 ...
봉화군,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영주시, 영주댐 비점오염저감...
영주시, 지역 급성기 병원장 ...
상당경찰서, 봄맞이 대청소 및...
광주 동부소방서, 백혈병 소아...
제천경찰서, 신학기 학교폭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