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 운영중
등록날짜 [ 2019년05월27일 10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동부소방서(서장 이천택)는 시민들의 비상구 폐쇄 등 불법행위에 대한 관심 제고와 건물 관계인의 안전관리 의식 향상을 위한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신고 대상은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운수시설, 숙박시설, 위락시설, 복합건축물 등 6개 대상으로 소방시설을 고장․작동되지 않도록 하는 행위, 소방시설을 폐쇄․차단하는 행위, 피난시설의 피난 지장, 폐쇄․훼손 등을 하는 행위 등 불법행위를 발견 할 시 신고하면 된다.
 

불법행위를 신고한 시민에게는 신고내용 현장 확인을 통해 위법으로 판명 될 경우에 최초 1회 포상금 5만원(현금 또는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되고 동일인이 2회 이상 신고 시 5만원 상당 포상물품(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등)이 지급된다. 불법행위 위반자에게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안전한 광주 만들기를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는 위법사항을 사진으로 찍어 소방서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우편, 팩스, 직접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소방서, 가정의 달 소방가족 안전체험행사 운영 (2019-05-27 11:47:11)
인천시, 취약계층 600명에게 무료 관광 기회 제공 (2019-05-27 10:42:12)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